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최근 집에서 보관하기 힘든 짐들을 따로 보관해주는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가 떠오르고 있어요. ‘셀프 스토리지'는 쉽게 얘기해서 개인 창고라고 얘기할 수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는 다양한 물건들을 보관해야 하지만 공간적인 한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주목받고 있어요.
더불어, 부동산 가격과 임대료가 높아지면서 넓은 집으로 이사를 하는 것이 어려워지자 개인 창고를 빌려 이용하는 모습도 찾아볼 수 있어요. 이처럼 현재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는 다양한 이유로 주목받으며 떠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현재 주목받고 있는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는 필요한 공간을 필요한 기간만큼 사용할 수 있는 생활 편의시설이에요. 셀프 스토리지는 1인가구의 증가로 주거 소형화가 진행되기 시작하며 선진국에서 먼저 발달해왔는데요. 상대적으로 1인가구는 집의 공간이 작아 물건을 보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주목받기 시작했어요.
해당 서비스는 우리나라에도 1인가구가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하고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기 시작하면서 늘어나는 물건들을 편리하게 보관하기 위해 이용하기 시작했어요.
셀프 스토리지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집에 두는 것이 아니다 보니 분실의 위험이나 파손 등 걱정해야 하는 부분이 존재해요.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개인 창고를 이용하게 되었을까요?
그 이유로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의 3가지 장점을 얘기할 수 있어요.
집이 아닌 다른 공간에 물건을 두었을 경우 걱정할 수 있는 분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4시간 CCTV 녹화와 개인 출입 카드를 활용하고 있어요. 추가로 개인 라커룸이나 창고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 2차적인 보안도 철저하게 하여 물건을 보관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안심할 수 있죠.
혼자 집에 있으면 물건 관리를 위한 온습도 조절이 힘들어요. 하지만, 셀프 스토리지에서는 각 물건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집에서 보다 좋은 컨디션으로 보관이 가능해요. 또한, 큰 물건과 작은 물건들 모두 보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의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공간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어요.
관리자가 직접 물건을 픽업 하러 오거나 집으로 직접 보내주는 배송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무거운 짐을 직접 옮기거나 가져오지 않더라도 집에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또한, 집을 이사해야 하는 경우 번거롭게 짐을 계속해서 옮기는 일을 줄일 수 있어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이나 수고를 덜어줄 수 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업체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사용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건을 보관하여 편리하여 이용이 가능해요.
이처럼 1인가구의 증가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는 ‘셀프 스토리지’와 같은 공간의 등장을 불러왔어요. 이러한 변화는 앞으로 더욱 고도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1인가구는 현재 국내 가구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미 공유주거, 코리빙 스페이스처럼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변화는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1인가구에게 새롭게 등장할 공간을 기대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아티클 어떠셨나요?
도움이 됐어요5명이 도움을 받았어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