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집과 직장이 모두 경기도라면 최대 120만원 포인트 지급”
경기도에서 8월 16일 오후 6시까지 직장과 집이 모두 경기도라면 최대 12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을 해요.
내일채움공제 혜택을 받고 있는 청년이라도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이라고 하니, 경기도에서 일하며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데요.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내용을 주의깊게 봐주세요.
청년 복지포인트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34세 청년 노동자의 복리후생과 처우 개선을 위한 제도인데요. (※ 역의무 이행자의 경우 이행 기간만큼 신청연령 최대 만 39세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사업에 선정되면 분기별로 30만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받는데요. 1년간 총 4번 지급 받아 최대 12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복지포인트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 ‘경기청년몰’에서 문화생활, 자기 개발, 건강관리, 가족친화 등 약 140만 품목을 이용하는데 사용할 수 있고요. 사용시 자동으로 포인트가 차감되며, 사용 기한은 1년이에요.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에 선정되기 위해선, 아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해요.
또한, 한번 심사를 통과했다고 계속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요. 분기별로 한번씩 해당 조건이 달라지지 않는지 확인해서 재평가한다고 해요.
💡내일채움공제 혜택을 받고 있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네. 내일채움공제에 가입돼 있어도 해당 사업에 선정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비슷한 사업인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의 혜택을 받고 있어도 신청할 수 있어요. |
신청은 8월 16일 오후 6시까지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youth.jobaba.net)에서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문항 체크 후 신청할 수 있어요.
결과발표는 8월 31일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는데요. 2022년 ‘청년 복지포인트’ 대상자는 총 3만명으로 지난 이번 2차 모집에서 1만명을 뽑는다고 합니다.
단 위의 조건을 만족한다 하더라도 8월 1일 기준으로 1년 이내에 아래 사업에 참여했다면 신청할 수 없어요.
이상으로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청년포인트 사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 1577-0014) 또는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youth.jobaba.net)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