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최근 올해 하반기 집값 전망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어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폭등했던 집값이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금리 인상 등의 여파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계속해서 하락해 오다 최근 다시 상승하는 기조를 보이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에 사람들은 다가올 하반기 집값 전망에 대해 ‘집값이 상승할 것이다’와 ‘집값이 더 하락할 것이다’로 나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현재 집값 전망에 따른 양측의 의견을 살펴보며 앞으로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생각해 보도록 할게요.
현재 주택 가격은 급등했던 코로나19 시국에 비해 하락해 있는 상황이었어요. 하지만 최근 서울 아파트값이 5주 연속 오르는 등 집값 상승의 기미가 보이자 ‘부동산시장 바닥론’이 조금씩 주목받는 상황이에요.
추가로 정부에서 부동산 시장의 규제를 완화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고, 금리인상 기조 둔화, 경기 회복 기대 등 여러 가지 의견들이 종합적으로 합쳐져 집값이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에요.
하지만, 집값 하락을 얘기하고 있는 사람들은 다르게 말하고 있어요.
우선 현재 경기 침체 상황이 지속될 것이기 때문에 집값은 더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하는 의견이 가장 많은 상황인데요.
여기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급등했던 집값이 현재 하락했다고 해도 아직 높은 수준의 가격을 보이고 있고, 기준금리가 동결될 수 있는 상황도 아직은 금리가 높다고 말하며 집값은 더 하락할 것이라고 얘기하죠 있죠.
사실 집값 상승을 이야기하는 측과 하락을 이야기하는 측의 의견을 들어보면 완전히 틀린 이야기는 찾기 어려워요.
현재 부동산 전문가들의 입장도 양측 의견으로 갈리고 있어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하죠.
하지만, 대처는 가능하다고 많은 전문가가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발생할 경제 변화나 위기 등에 귀를 기울이며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죠.
또한, 자신이 실거주 목적으로 주택을 구매하는 것인지, 투자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인지 등 부동산 시장에 참여하는 목적을 확실히 하고 이에 맞춰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무리한 예측보다는 신중히 선택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이 아티클 어떠셨나요?
도움이 됐어요1명이 도움을 받았어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