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LH 청년전세임대,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만약, 아직 들어보신 적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제도 중 하나인데요.
왜냐하면, LH 청년전세임대는 상대적으로 모아놓은 보증금이 부족한 대학생, 사회초년생 또는 청년을 대상으로 무려 1억 2천만원의 전세보증금을 지원해 주기 때문인데요.
이렇게만 들어서는 정확히 어떤 장점이 있고, 왜 꼭 알고 있어야 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LH 청년전세임대의 장점을 핵심만 요약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LH 청년전세임대를 이용할 경우 여러분은 총 6가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며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볼게요.
LH 청년전세임대는 수도권 기준 최대 1억 2,000만원의 전세보증금을 1.2%의 낮은 금리로 지원해 주고 있어요.
청년을 대상으로 전세보증금을 빌려주는 버팀목 대출, 중기청 대출 등보다도 낮은 금리로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거 비용을 훨씬 절약할 수 있죠.
LH 청년전세임대는 본인 보증금 100-200만원만 보유하고 있다면 입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목돈이 없어도 집을 구할 수 있어요.
LH 청년전세임대에 최종 당첨된 이후 집을 계약했다면 최대 6년까지 거주할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이사를 해야 하거나 새로운 집을 구하기 위한 시간을 사용하지 않아도 돼요.
LH 청년전세임대는 전세보증금을 지원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본인이 계약을 원하는 주택을 직접 선택해서 LH에 요청할 수 있어요.
단, LH에서 해당 주택에 대한 권리분석을 진행하는데 이때 계약이 가능한 주택이어야 해요.
LH 청년전세임대는 친구와 함께 공동거주가 가능한데요.
이때, 2인의 경우 수도권 기준 최대 1억 5,000만원, 3인의 경우 수도권 기준 최대 2억원의 전세보증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LH 청년전세임대는 1인기준 최대 1억 2,000만원의 전세보증금을 지원하는 제도이지만, 만약 계약을 원하는 주택이 지원금을 초과한다고 해도 초과금을 입주자 본인이 부담할 수 있다면 입주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LH 청년전세임대가 무엇인지, 꼭 알아야 할 핵심만 요약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특히 자취를 처음 시작하거나, 모아놓은 돈이 부족한 대학생, 사회초년생, 청년 등이라면 더욱더 LH 청년전세임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더보기] - [알림설정]에서 콘텐츠 알림 ON !
9명이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