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LH 청년전세임대 신청 완료후 최종 당첨자로 선정되었다면 이제 실제로 여러분이 거주할 집을 찾아야 하는데요.
하지만, 집을 어떻게, 어디서 찾아야 할지 잘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효율적으로 집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이제 본격적으로 원하는 집을 찾기 위해선 다음 3가지 방법을 활용할 수 있어요.
평소 자취방을 구할 때 부동산 어플 혹은 직접 방문해서 찾아보는 경우가 가장 많을텐데요.
마찬가지로 LH 청년전세임대도 동일하게 부동산 어플에 등록된 매물 중 ‘LH 청년전세임대 가능’이라고 작성된 매물을 찾을 수 있죠.
또한, 부동산에 전화로 연락해 ‘LH 청년전세임대’가 가능한 집을 찾고 있다고 말씀드리면 공인중개사분께서 직접 여러 매물을 찾아본 후 여러분에게 소개해주실거에요.
LH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세임대포털’을 방문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이곳에선 LH 청년전세임대를 담당하는 공인중개사 혹은 실제 매물을 등록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죠.
그리고, 주택을 찾은 후 해당 홈페이지에서 권리분석 요청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죠.
마지막으로 온라인 카페를 이용해볼 수 있어요. 네이버 카페를 찾아보시면 ‘LH 전세임대 카페’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선 실제 매물을 게시글로 올려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댓글 등을 통해 직접 주택을 확인해볼 수 있고, 궁금한 내용도 함께 물어볼 수 있어요.
소개해드린 방법들을 활용해 마음에 드는 주택을 찾으셨다면 이제 LH에 계약하고자 하는 주택에 대해 권리분석을 요청해야 해요.
권리분석이란 해당 주택이 LH 청년전세임대를 통해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주택인지 검증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만약, LH에서 해당 주택에 대한 계약이 불가능하다고 하면 입주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섣불리 가계약을 진행하면 안된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권리분석을 요청한 주택이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게되면 이제 LH와 집주인이 먼저 계약을 진행하고, 이후 LH와 여러분이 계약을 진행하게 돼죠.
계약까지 모두 완료했다면 계약서에 작성한 입주날짜에 여러분은 이사를 진행한 후 전입신고, 확정일자만 받으신다면 해야할 일을 모두 마무리 짓게돼요.
이처럼, LH 청년전세임대는 신청 후 원하는 집을 직접 물색하는 과정을 제외하면 크게 어려울 것 없이 전셋집을 구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도 신청자격에 부합한다면 꼭 신청해서 주거 비용을 절약해보세요!
[더보기] - [알림설정]에서 콘텐츠 알림 ON !
4명이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