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여러분은 자취방을 구할 때 무엇을 가장 신경쓰시나요?
치안·교통·인프라 등 다양한 요소를 신경써야겠지만, 청년들이 방을 구할 때 가장 주의깊게 확인하는 것은 '비용'일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고방에 등록된 2천여개의 원룸·투룸·고시원·쉐어하우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울에서 월세와 보증금이 저렴한 방이 가장 많은 지역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2023년 대학가 원룸의 평균 월세가 얼마인지 아시나요?
지난 3월 기준, 서울 대학가 자취방의 평균 월세는 69만원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전년도 대비 15% 이상 오른 금액이에요.
이처렴 매년 상승하는 월세는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대학생, 사회 초년생의 어깨를 무겁게 하죠.
그래서 고방이 월세가 50만원 이하인 자취방이 가장 많은 지역 TOP3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고방 필터 검색 결과, 서울에서 월세가 50만원 이하인 방이 가장 많은 지역은 다음과 같아요.
1. 동작구✏️: 동작구는 50만원 이하의 자취방이 가장 많이 몰려있는 지역이에요. 특히 '고시촌'으로 유명한 노량진동에 저렴한 자취방이 집중분포되어있죠.
2. 관악구🚇: 교통의 요충지인 관악구는 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을 따라 원룸이 밀집해 있어요. 자취의 메카인 신림동은 초보 자취생들이 첫 자취를 시작하는 동네로 손꼽히죠.
3. 강남구🏢: 서울의 중심지 강남구는 대표적인 업무지역인데요. 특히나 다양한 회사가 모여 있는 강남역과 선릉역 사이엔 직장인들을 위한 고시원, 고시텔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죠.
서울에서 원룸을 구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1천만 원 이상의 보증금이 필요해요.
이는 사회 초년생에게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 금액인데요. 보증금 마련을 위해 대출을 받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이런 목돈이 없는 경우에도 계약을 할 수 있는 방이 있어요. 바로 무보증 자취방이에요.
이제 서울에서 무보증 자취방을 구하기 쉬운 지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고방 필터 검색 결과, 무보증 원룸이 많이 분포하는 지역으로는 동작구, 강남구, 관악구, 서초구, 종로구, 중구가 있어요.
이 중 무보증 원룸이 가장 많이 분포하는 지역 TOP3는 다음과 같아요.
1. 동작구✏️: 동작구의 무보증 자취방은 노량진동을 중심으로 분포되고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노량진역 인근보다는 노량진 컵밥거리 쪽에 많이 위치해요.
2. 강남구🏢: 강남구에 위치한 무보증 자취방은 대부분 역삼동에 위치해요. 평균적으로 역과의 거리가 5분 이상(도보 기준)인 매물이 많아요.
3. 관악구🚇: 관악구의 무보증 자취방은 신림역과 서울대 입구역을 중심으로 밀집되어있어요. 다른 지역에 비해 지하철 역 인근에 위치한 방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자취방을 고를 때, 월세와 보증금만 확인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저렴한' 방인줄 알았던 매물이 사실 비싼 매물인 경우가 있어요.
월세를 관리비로 전가한 경우가 이에 해당하는데요. 이러한 '관리비 눈속임'을 막을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위와 같이 고방의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관리비 금액까지 맞춤 설정할 수 있어요.
이 필터 기능을 활용한다면 저렴한 줄 알았던 방의 관리비기 20만원인 것을 보고 뒤로가기를 누르지 않아도 되겠죠?
고방 필터 기능을 활용하여 내게 맞는 자취방을 편리하게 확인해 보세요.
2명이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