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여러분은 자취방을 보러 갈 때, 무엇을 보고 오시나요?
혹시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것만 오시진 않으신가요?
아무 준비 없이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말만 듣는다면 여러분이 원하지 않던 집을 계약하실 수도 있어요!
좋은 집을 구하기 위해선 집을 보러 가기 전, 무엇을 보고 올지 확실하게 정리해야 할 텐데요.
지금부터 내게 딱 맞는 집을 구하기 위한 체크사항 중 주변 환경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자취를 시작하기 전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단연 '안전'인데요.
원룸의 경우 아파트 등에 비해 층수가 낮거나 보안이 취약한 경우가 많아 불안한 청년들이 많을 거예요.
이런 분들을 위해 한 가지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동네 분위기는 실제로 해당 동네에 살기 전까진 쉽게 파악하기 어려운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생활안전지도예요.
생활안전지도는 각 동네의 재난, 치안, 교통 등의 안전 정도를 보여주는 지도인데요.
이 외에도 침수 흔적도, 범죄 발생 정도, 교통사고 다발지역, 범죄 예방 시설의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동네가 얼마나 안전한 동네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출퇴근 또는 통학을 위해 자취를 시작하였을 거예요.
그만큼 자취방을 결정하는 데는 회사나 학교까지의 거리가 중요할 텐데요.
지도를 통해 근처 지하철역이나 버스 정류장의 위치는 파악했겠지만 한 가지 더 확인해야 하는 것이 있어요.
바로 교통체증 정보인데요. 거리가 아무리 가깝더라도 해당 도로가 자주 정체되는 도로라면 불편함을 겪을 수 있어요.
이러한 교통체증 정보를 집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면, 서울시 내 교통사고 발생지와 도로 정체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통근 또는 통학 거리가 가깝더라도 도로 정체가 심할 경우, 학교나 회사에 지각할 수도 있으니 해당 사이트를 통해 주요 시간대의 교통 정보를 어느 정도 파악한 후 집을 구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나의 자취 생활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는 단연 주변에 위치한 편의 시설인데요.
실제로 집 근처에 위치한 편의시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청년들은 역세권을 비롯해 팍세권, 시세권, 몰세권 등 다양한 신조어를 만들어 내기도 해요.
이러한 신조어를 확인해 보며, 청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집 앞 편의 시설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2030 청년들의 -세권🎯
팍세권🌲: 산책 및 운동을 위한 공원(Park) 인근 지역
스세권☕: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타벅스 인근 지역
쿠세권🚛: 삶의 질을 높이는 쿠팡 새벽 배송 지역
쓱세권🚚: 이마트, 노브랜드, 신게계백화점의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는 ssg 배송지역
컬세권🍽️: 신선한 음식을 받아볼 수 있는 마켓컬리 새벽배송 지역
행세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은행 등 행정기관 인근 지역
다세권📍: 자취생의 필수품이 모여있는 다이소 인근 지역
몰세권🏬: 대형마트, 아울렛, 대형 쇼핑몰 인근 지역
따세권🚲: 따릉이 등 공유자전거 정거장 인근 지역
맥세권🍔: 맥모닝을 먹을 수 있는 맥도날드 인근 지역
슬세권🩴: 도보 15분 내에 쇼핑몰, 영화관, 편의점 등 여가 시설이 위치한 지역
지금까지 자취방을 구하는 예비 자취생들을 위한 세 가지 꿀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일반적으로 자취방을 한 번 계약하면 1~2년 동안은 방을 옮기기 어려우니 계약 전 자취방의 외부와 내부를 꼼꼼하게 검토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다음 주에는 방을 보러 갔을 때, 자취방 내부에선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4명이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