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어디선가 나타나는 꿉꿉한 냄새!
내 몸에 벤건 아닐까 걱정된다면 꼭 확인하세요!
악취 예방 방법부터 냄새 제거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싱크대 배수구 또는 화장실 배수구에 베이킹 소다와 식초 뿌리기
싱크대에 베이킹소다를 뿌린 후 식초를 부어 주면 거품이 생기는데, 이 거품을 30분간 방치한 뒤 뜨거운 물을 부어 주세요.
커피 찌꺼기 재활용하기
카페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커피 찌꺼기를 잘 말린 후 옷장, 냉장고, 신발장 등에 넣어두면 악취와 습기를 동시에 제거할 수 있어요.
송풍 기능으로 에어컨 냄새 없애기
에어컨을 끄기 전 20~30분간 송풍 모드로 에어컨을 가동해 주세요. 에어컨 내부가 건조되어 곰팡이 냄새가 사라져요.
소주로 냉장고 청소하기
소주를 이용해 냉장고 내부를 닦으면 냉장고 찌든 때와 음식물 냄새가 쉽게 없어져요.
음식물 쓰레기 봉투 사용 전, 봉투 안에 식초 뿌리기
식초는 세균과 곰팡이를 없애주고 음식물로 인해 발생하는 악취까지 줄여줘요.
음식물 쓰레기통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베이킹소다 뿌리기
신문지가 쓰레기통 속 습기를 잡아 주고 베이킹소다가 음식물 부패 시 발생하는 악취를 잡아줘요.
음식물 쓰레기 위에 녹차 가루 또는 커피 가루 뿌리기
녹차와 커피에 들어있는 탄닌 성분이 음식물 쓰레기의 악취를 잡아 줘요.
생분해 거름망 사용하기
싱크대 악취는 싱크대 거름망에 붙어있는 작은 이물질들이 부패하는 과정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거름망째로 버릴 수 있는 생분해 거름망을 사용해 주세요.
실내 건조용 섬유유연제 사용하기
일반적인 섬유유연제는 습기를 머금고 있어 빨래를 잘 마르지 않게 해 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에 실내 건조 전용 섬유유연제 사용을 추천해 드려요.
통풍이 잘되는 빨래 바구니 사용하기 빨래 바구니가 통풍이 잘되지 않는 재질이라면 세탁물에서 곰팡이와 악취가 발생하기 쉬워요.
탄산소다를 녹인 따뜻한 물에 세탁물을 30분간 담가 둔 후 한 세탁하기
염기성의 탄산소다가 산성 성분의 꿉꿉한 냄새를 잡아 줘요.
신발 안에 베이킹소다 뿌려 두기
신발 안에 베이킹 소다를 한 스푼 뿌려준 뒤 24시간 이상 방치하면 베이킹소다가 신발 냄새와 신발 속 박테리아를 흡수해 줘요.
신발 안에 녹차 티백 넣어 두기
신발 안에 건조된 상태의 녹차 티백을 넣어 두면 신발 속 냄새가 사라져요.
백식초 스프레이 뿌리기
신발을 깨끗이 닦은 후 스프레이에 물과 백식초를 1대 1 비율로 섞어 신발에 뿌리면 신발 속 냄새와 박테리아가 사라져요.
신발 안에 비누 넣어 두기
신발 안에 건조된 비누를 한 조각 넣어 두면 신발 내부의 박테리아와 악취가 사라져요.
비에 젖은 신발 안에 건빵 넣어 두기
신발 안에 퍽퍽한 건빵을 넣어 두면 건빵이 신발 안 습기를 흡수해 줘 꿉꿉한 냄새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 줘요.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저장하세요!
이 아티클 어떠셨나요?
도움이 됐어요0명이 도움을 받았어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