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전체 댓글
댓글작성
"집주인 신분까지 확인해야 할까?"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꼭 확인해 주세요!
악성 임대인 명단을 확인해 보세요! 😡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주택도시기금법에 따라 상습 채무 불이행자로 지정된 ‘악성 임대인’의 명단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계약 전, 해당 페이지에 집주인의 이름을 검색하여 집주인이 악성 임대인이 아닌지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서류상 임대인 정보와 임대인의 신분증을 비교해 보세요. 📃 : 임대차계약서, 건축물대장, 등기부등본 등 서류에 있는 임대인 정보 실제 임대인의 신분증에 표기된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계약금 입금 계좌의 명의를 확인하세요. 🔍 : 계약금 입금 계좌의 명의가 실제 임대인의 명의가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대리인과 계약을 진행하더라도 계약금은 서류상 임대인 명의의 통장으로 입금해야 해요.
집주인의 세금 체납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 : 홈택스를 통해 집주인의 국세 미납 내역을 확인해 보세요. 임대차 계약 전이라면 집주인의 동의 후 집주인의 세금 체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계약 후엔 집주인의 동의 없이도 집주인의 미납 국세 열람이 가능해요.
대리인과 계약한다면 확인하세요! 👥 : 만일 임대인 본인이 아닌 대리인과 계약을 진행할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이 아티클 어떠셨나요?
도움이 됐어요2명이 도움을 받았어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