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1인가구 식비 아껴주는 자취 요리 Tip
"배달 음식은 질렸고, 자취 요리 좀 해보고 싶은데... 냉장고에 뭐부터 채워야 하지?"
처음 자취를 시작할 때 어떤 식재료를 사야 할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아요. 재료를 많이 사놨다가 다 버리는 실수도 종종 일어나죠. 그래서 자취생에게는 실용적이고 오래 보관할 수 있는 필수 식재료만 준비하는 게 중요해요.
오늘은 자취생 냉장고에 꼭 있어야 할 필수 식재료들을 소개할게요. 이 재료들만 있으면 간단한 요리는 문제없어요!
처음 자취를 시작할 땐, 뭘 사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재료를 너무 많이 사서 다 버리게 되는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자취생 냉장고에 꼭 있어야 할 필수 식재료들을 소개할게요.
자취생이 오래 보관하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냉장 식재료들을 먼저 소개할게요.
달걀 🥚 : 자취생이 가장 만만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재료 1순위! 달걀은 프라이, 삶은 달걀, 스크램블부터 간단한 볶음 요리에까지 다재다능하게 사용할 수 있고, 단백질도 풍부한 냉장고 필수템이에요!
김치 🌶️: 김치는 한국인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국민 반찬이에요. 볶음밥, 찌개, 국에도 들어가고, 그 자체로도 한 끼 반찬이 돼요.
기본양념 🧂 : 자취생의 냉장고에 필수로 있어야 하는 기본양념은 요리할 때마다 꼭 필요해요. 한 번 사두면 오래 보관할 수 있고, 다양한 요리에 두루 활용할 수 있죠.
냉동실을 잘 활용하면 신선한 재료를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자취생 냉동실에 꼭 있어야 할 재료들을 살펴볼게요.
자취 요리에서 중요한 건 효율적인 장보기예요. 필요한 재료를 적절히 구입하고 보관하면 버리는 재료를 줄이고, 예산도 절약할 수 있죠.
이런 꿀팁을 잘 활용하면 음식 재료를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자취 요리를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자취생들의 냉장고에 꼭 있어야 하는 ‘자취생 필수 식재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취생에게는 무엇보다도 편리하면서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식재료가 필수예요.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자취생도 오늘 알려드린 필수템만 갖추면 간편한 자취 요리가 가능하니, 장 보러 갈 때 참고해 보세요!
1명이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