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 마케팅

지점 블로그 어떻게 운영해야할까요?

관리자
24-10-21읽음 24

 

지점 블로그의 경우 원장님의 지점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이제 막 운영을 시작하는 원장님이나 블로그를 처음 작성하는 원장님들의 경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를 수 있죠.

 

고객들에게 지점을 노출시키고 나아가 여러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인 ‘지점 블로그 운영’

어떻게 이용해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그 노하우를 알아볼게요.

 

 


🏆 지점 블로그 운영 노하우 공개!

 

지점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반드시 지켜야하는 몇 가지 노하우가 있어요.

 

1.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찾기

고시원 거주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경우 대다수는 거주를 희망하는 지역 또는 교통편에 ‘고시원’, ‘고시텔’, ‘원룸텔’ 등의 키워드로 많이 검색을 하고 있어요.

 

때문에, 지점 블로그 운영 시 ‘강남 고시원’, ‘강남역 고시원’ 등의 키워드처럼 원장님의 지점이 위치한 지역과 교통편을 넣은 키워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추가로 지점 근처에 위치한 학교, 공공시설 등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가 있다면 추가해도 좋아요.

 

2.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 전달

지점 블로그 운영 시 가장 중요한 것으로 ‘고객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생각한 후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어 고시원을 검색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을 찾는 경우가 많을텐데 그렇다면 집을 구할 때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할지를 고민해보는 것이죠.

 

지점 내외부 사진, 공용공간 시설, 주변 편의시설이나 교통편 등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 할 만한 정보들만 반드시 포함되어 있는 것이 좋아요.

 

3. 핵심 포인트 강조

최근 고시원들의 경우 여성전용, 원룸형, 옥상 테라스 등 시설이 좋은 지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만약, 운영하고 있는 지점에서 다른 지점들과 비교했을 때 강조할만한 특이점이 있다면 반드시 강조하는 것이 좋아요.

 

4. 고화질 이미지 사용

지점 블로그에 들어가는 이미지는 화질이 좋은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또한, 고객들이 보았을 때 매력적으로 느낄만 한 이미지 예를 들어 ‘잘 꾸며진 지점 내부’, ‘깔끔하게 관리된 시설’ 등이 있어요.

 

 


🚨 고시원 블로그 운영 시 유의사항

 

지점 블로그 운영 시 지켜야 하는 노하우가 있다면, 반대로 하지 말아야 하는 유의사항도 존재해요.

 

1. 무분별한 키워드 남용

장악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고 해서 해당 키워드를 너무 많이 남용하는 것은 블로그 운영 관리에 좋지 못해요.

 

핵심 키워드를 먼저 선별한 후 본문과 제목 등에서 사용할 때 횟수를 적당히 조절하며 사용해야해요.

 

2. 주제와 관련없는 게시글 작성

고객들이 클릭을 해야 볼 수 있는 블로그 특성상 제목을 통해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글 내용과 전혀 관련없는 제목과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오히려 블로그 게시글 자체의 품질이 저하될 수 있어요.

 

 


여기까지 지점 블로그 운영을 위한 노하우와 유의사항을 알아보았어요.

 

블로그를 운영할 예정이거나 현재 운영중인 원장님들이라면 위 내용을 적용시켜 고객들에게 더 많은 노출 기회를 만들어보세요.

 

이 아티클 어떠셨나요?

추천해요

'지점 마케팅'의 다른 아티클

댓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 중
전체 댓글
댓글작성
앱 설치주소를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 하루 최대 2회까지 무료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 입력한 휴대폰 번호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