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1인가구 식비 아껴주는 자취 요리 Tip
"장 봐서 냉장고에 가득 채웠는데, 어떻게 손질해야 오래 보관할 수 있을까?"
자취를 시작하면 장을 보긴 했는데, 재료들이 금방 상하거나 손질 방법을 몰라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효율적으로 식재료를 손질하고 보관하는 방법을 알면 장도 덜 보게 되고, 음식 낭비도 줄일 수 있답니다.
오늘은 1인가구 자취생들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식재료 손질 방법을 소개할게요. 간단한 손질만으로 재료를 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는 팁들까지 알려드릴게요!
자취 초반엔 잘못된 식재료 손질 및 보관 방법으로 재료를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효율적인 식재료 손질과 보관 방법을 알면 장도 덜 보고, 음식 낭비도 줄일 수 있죠!
냉동 보관이 가능한 식재료는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다음은 냉동이 가능한 대표 식재료들의 손질법이에요.
대파 🌱 : 대파를 깨끗이 씻어 흰 부분과 초록 부분을 나누어 얇게 썰어요.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 보관하면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양파 🧅 : 양파의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자른 후 얇게 썰거나 다져서 소분해요. 지퍼백에 넣어 냉동 보관하면 필요한 양만큼 꺼내 사용할 수 있어요.
마늘 🧄 : 다져서 얼음틀에 소분해 냉동 보관하면 요리할 때마다 사용하기 좋아요.
두부 🫘 : 두부를 포장된 그대로 냉동 보관하면, 보관 기간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조리 시에는 상온에서 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에 3~4분 가열하면 돼요.
반대로 냉동 보관하면 맛이나 식감이 떨어지는 식재료도 있어요. 자취생들은 이 식재료들을 냉장 보관하거나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서 사용해야 해요.
달걀🥚 : 계란의 뾰족한 쪽이 아래를 향하게 놓은 채로 냉장고 문 칸이 아닌 안쪽 선반에 보관하면 계란을 더 오래 먹을 수 있어요.
상추와 깻잎 🥬: 잘 씻은 상추와 깻잎을 키친타월을 한 겹 깐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오래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감자🥔 : 감자를 구멍을 낸 비닐봉지에 담은 후,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토마토 🍅 : 완숙 토마토는 키친타월로 감싸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오래 신선하게 유지돼요.
지금까지 자취생 필수 식재료 손질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소개한 식재료 손질법만 기억해도, 자취생의 요리 준비 시간이 확 줄어들 거예요.
여러분은 자취방에서 식재료를 어떻게 손질하고 보관하고 있나요? 여러분만의 식재료 손질 노하우나 식재료를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3명이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