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요즘 저축하기 힘들다고 느끼는 분들 많으시죠?
돈 모으기도 쉽지 않고, 회사 다니면서 월급만으로 미래를 준비하기가 부담스러울 때가 많잖아요
.
그런데 중소기업 다니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하나 있어요! 바로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가 새롭게 출시 됐다는 거예요!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공제’란 중소기업 재직자가 매달 10~50만 원을 저축하면, 월 최대 10만원의 기업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금융 상품인데요. 지난 10월 22일, 신청이 시작되었으니, 지금 중소기업에 다니고 계시다면 꼭 확인해 주세요!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근로자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한 특별 저축 상품이에요.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월 10~50만 원씩 저축하면 기업이 추가로 근로자 저축액의 20%를 지원해 주고, 여기에 더해 은행 금리 우대와 세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죠.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기존 ‘내일채움공제’는 일부 핵심 인력만 가입이 가능했었는데요, 이번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는 중소기업에 다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고 해요.
월급이 적어서 저축하기 부담스러웠던 청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죠!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가입 시,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기업 지원금(저축 금액의 20%) : 근로자가 저축한 금액의 20%를 기업이 추가로 지원해줘요. 예를 들어, 월 50만 원을 저축하면 10만 원을 기업이 추가로 넣어준답니다.
높은 금리 혜택(최대 5%) : 3%의 기본 금리에 최대 2%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5%의 높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5년 만기 저축 상품의 평균 금리가 3.5%인 것을 고려했을 때, 장기적으로 큰 이익을 볼 수 있죠.
세제 혜택(최대 90%) : 만기시, 기업지원금에 대한 소득세를 50% 감면받을 수 있어요. 청년근로자의 경우 소득세를 90%까지 감면받을 수 있죠.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신청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돼요.
지금까지 저축만 해도 지원금과 우대 금리, 소득세 감면까지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기존 ‘내일채움 공제’와 비교해 신청 기준이 완화되어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내일채움공제 고객센터 (1588-6259)’로 문의해 주세요!
6명이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