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경기도에 사는 청년이라면, 최대 1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기회가 왔어요!
바로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인데요.
소득이나 자산과 상관 없이 지원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이미 취업을 했거나, 알바 중인 청년들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신청 기간은 10월 31일(목)부터 11월 29일(금) 오후 6시까지로, 이번 4분기 신청이 올해 마지막 신청 기회라고 하니, 서둘러 신청해 보세요!
‘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이란 간단하게 말해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24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에요!
소득이나 자산 조건 없이 매 분기마다 25만 원씩, 최대 4회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죠.
다시 말해, 총 1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소리예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시 분기별 25만원의 소득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소득 지원금은 시군 지역화폐(카드 또는 모바일) 형태로 지급돼요.
지역화폐는 본인의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의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 업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SSM, 유흥업소, 연 매출 10억원 이상의 점포에서는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 주세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지역 조건과 연령 조건만 만족한다면 신청할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조건은 다음과 같아요.
잡아바 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끝이에요!
지금까지 경기도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만약 이번 분기에 자동 신청에 동의하면, 다음 분기부터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처리되니 참고해 주세요!
이 외에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경기도 콜센터(📞 1877-2341, 031-120)’ 또는 ‘시군 청년기본소득 담당 부서’로 문의해 주세요.
2명이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