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원룸이 다가 아니다! 요즘 1인가구가 사는 집
외로운 건 싫지만, 나만의 개인 공간은 꼭 있어야 하는 청년들 있나요?
그렇다면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주거 유형인 ‘코리빙하우스’를 주목해보세요! 코리빙하우스는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나만의 독립된 공간도 보장받을 수 있어 '따로 또 같이'의 생활을 꿈꾸는 1인 가구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어요.
오늘을 코리빙하우스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자취방이나 쉐어하우스는 뭔가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던 분들이라면 코리빙하우스를 한번 고려해보세요!
코리빙하우스(Co-living House)는 말 그대로 공유(Co-)와 주거(Living)가 결합된 형태의 주거 공간이에요. 쉐어하우스와 비슷하게 거실, 주방, 화장실 같은 공용 공간을 함께 사용하는 시스템이지만, 좀 더 개인 공간의 독립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되죠.
코리빙하우스는 쉐어하우스와 달리 개인 침실과 화장실이 포함된 완전한 독립형 개인 공간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최신 코리빙하우스는 소형 주방까지 포함된 미니 원룸 형태의 개인 공간이 있는 경우가 많아 사생활 보호가 확실히 보장돼요.
여기에 영화 상영, 독서 모임, 네트워킹 파티 같은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운영하며, 입주자들 간의 커뮤니티 활동을 적극 지원하죠.
한마디로 말해, 코리빙하우스는 ‘사람과 교류하며 살고 싶지만 내 공간도 중요한 사람’을 위한 새로운 주거 형태예요.
코리빙하우스는 개인 공간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는 공동 주거 유형이에요.
거주자들이 개인 침실은 따로 사용하면서도 거실, 주방, 운동 시설 등 여러 공용 공간을 공유하며 함께 생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이런 코리빙하우스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아요.
코리빙하우스에서의 생활은 일반 원룸이나 쉐어하우스와는 조금 달라요. 진짜 입주를 고려 중이라면, 아래의 팁들을 확인해 보고 입주 준비를 해보세요!
코리빙하우스는 개인 공간을 보장받고 싶지만,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도 즐기고 싶은 자취생들이 선택하면 좋을 선택지인데요.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쾌적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지만, 약간의 비용 부담이 있다는 점을 미리 인지해야 해요.
또한, 코리빙하우스마다 제공하는 커뮤니티 시설 및 이벤트의 성격이 다를 수 있으니, 이 점을 충분히 알아보고 결정하세요!
3명이 추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