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보드 타면 2만 원! 서울에 ‘킥보드 없는 거리’가 생겨요!

혼잘이슈
24-11-07읽음 186

서울시가 '킥보드 없는 거리'를 설치할 것이라고 발표했어요!

 

사람 많고 복잡한 거리에선 킥보드를 금지해 보행자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인데요.

 

서울 시내 5~6곳에 ‘킥보드 없는 거리’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해요.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킥보드 없는 거리, 왜 설치되나요?

 

서울시는 지난 9월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응답자의 79.2%가 "전동킥보드로 인해 불편을 겪은 적이 있다"고 답변했어요. 또한 93.5%는 전동킥보드 견인 제도 강화가 필요하다고 응답했죠.

 

이처럼 많은 시민들이 킥보드 문제로 인한 불편을 겪고 있었던 만큼, 이번 대책은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조치라 할 수 있어요.

 

 


🔍 '킥보드 없는 거리'란?

 

서울시는 올해(2024년) 연말까지 시내 주요 5~6곳을 킥보드 없는 거리로 지정할 계획인데요, 이 지역에서는 킥보드 주행이 전면 금지됩니다!

 

만약 이 구역에서 킥보드를 타다 적발되면 2만 원의 범칙금이 부과될 예정이에요.

 

서울 내 특정 구역에서 킥보드 사용을 금지하는 것은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대책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어요.

 

 

 


🛴 킥보드 불법 주정차 문제도 해결돼요!

 

킥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인도에 방치된 킥보드를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이렇게 보행자의 통행을 방해하던 불법 주정차된 킥보드 문제도 이번 대책에서 함께 해결됩니다!

 

기존에는 인도에 킥보드가 있어 불편하다는 신고가 들어와도 3시간 유예를 두고 수거했지만, 이번 12월부터는 구청 공무원이 인도에 방치된 킥보드를 바로 수거할 수 있도록 규정이 변경돼요.

 

 


지금까지 올해 말부터 시행될 ‘킥보드 없는 거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킥보드는 청년층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이동 수단이에요. 하지만 보행자들과의 마찰, 사고 문제는 꾸준히 제기되어 왔죠.

 

이번 킥보드 없는 거리 지정불법 주정차 강화 조치를 통해, 킥보드 이용자와 보행자가 서로 안전하게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돼요.

 

청년 여러분들도 킥보드를 이용할 때 꼭 주행 가능한 구역을 확인하고 안전을 지키며 사용해보세요!

 

 


매주 올라오는 1인가구정보,

필요한 것만 골라서 알려드립니다

 

✅ 위클리픽 알림톡 신청하기 > 

이 아티클 어떠셨나요?

추천해요

댓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 중
전체 댓글
댓글작성
고방 앱에서
더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앱 설치주소를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 하루 최대 2회까지 무료메시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 입력한 휴대폰 번호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