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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SKT가 유심 해킹 사태로 큰 논란을 빚었죠. 하지만 이용자들이 더 분노한 건 해킹 자체보다도 그 이후의 부실한 대응 때문이었습니다. 제대로 된 사과도 보상도 없다는 비판이 이어졌는데요.
그런데 해킹 사태가 발생한 지 몇 달이 지난 지금 SKT가 위약금 면제와 각종 혜택이라는 파격적인 카드를 들고 나왔습니다. 도대체 어떤 이유로, 누구에게, 어떻게 위약금이 면제되는 걸까요?
오늘은 'SKT해킹' 사태를 계기로 이뤄진 정부의 특별 조치와 위약금 면제 방법까지 꼼꼼하게 정리해드릴게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는 지난 7월 SK텔레콤 이용자에게 위약금면제 결정을 내렸어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지난 4월 발생한 SKT해킹 사태로 인해 정부는 민관 합동 조사단을 꾸려 사고의 원인을 분석했는데요.
조사 결과, SKT는 2021년부터 내부 서버가 해킹당하고 있었음에도 이를 제대로 대응하거나 신고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어요. 특히 주요 계정 정보가 암호화도 없이 평문으로 저장돼 있었고 해커가 이 정보를 통해 추가 피해를 낼 수 있는 구조였던 거죠.
이처럼 보안에 대한 최소한의 조치도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정부는 SKT에 명백한 귀책 사유가 있다고 판단했고 이로 인해 해지를 원하는 이용자에게는 위약금을 물릴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기본적으로 단말기 할부나 약정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죠.
하지만 이번 SKT해킹 사태는 예외예요. 과기부는 SKT의 보안 책임을 인정하면서, 계약 기간이 남아 있어도 해지 시 위약금 전액을 면제하기로 했어요.
또한, 이미 위약금을 낸 사람에 대해서도 환급이 가능하다고 밝혔어요. 이 조치는 SKT 가입자라면 누구나 해당될 수 있고, 복잡한 조건 없이 간단한 확인 절차만 거치면 돼요.
그럼 위약금면제를 받으려면 뭘 해야 할까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이번 조치는 전국 모든 SK텔레콤 이용자에게 해당되며 SKT망을 쓰는 일부 알뜰폰 이용자도 지원 대상이 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이번 SKT해킹 사태와 위약금면제 조치로 SK텔레콤은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이했어요.
관련 예산만 무려 1조 원 이상! 통신요금 50% 할인, 데이터 50GB 추가 지급 등 대규모 보상안도 발표했지만 대규모 해지 러시는 피할 수 없을 거란 전망이 많아요.
특히 3년간 예상되는 매출 손실만 7조 원에 달한다고 하니 소비자들의 선택이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새삼 느껴지네요.
이번 조치는 일회성 보상이 아니에요. 정부가 통신사 보안에 대해 얼마나 엄격하게 대응하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예요.
혹시 아직도 '나도 해당될까?' 고민 중이라면, 지금 바로 T월드 앱이나 SKT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해보세요.
📌 위약금 낼 필요 없어요! SKT 이용 중이라면, 이번 기회에 부담 없이 해지하고 나에게 맞는 통신사로 이동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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